대외활동/학점인정 컨소시엄 홍보도우미 3기

학점인정 컨소시엄 홍보도우미 3기 [5. 학점인정 컨소시엄 추천강좌]

오프닝엔딩 2022. 8. 5. 09: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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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늘은 강의를 추천해보는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!
제가 추천하는 강의는 2022학년도 1학기에 수강했던 성공하는 문화콘텐츠 소재 개발 전략이에요
강의명도 길고, 강의평도 많지 않아서 걱정이 많았는데,,,,
과연 어땠을지!! 이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~

성공하는 문화콘텐츠 소재 개발 전략 수업은 한마디로 정리하자면 "성공을 위한 문화콘텐츠 소재 개발 탐구"라고 할 수 있어요
강의명과 유사하죠?
 
이 수업의 목표는 실제 사례를 통해 배우며, 차별화되는 창의력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어요
저는 보면 실제 사레를 통해 배우는 걸 좋아하는 것 같네요ㅎㅎ

주별 강의계획도 한 번 적어봤는데요
8주차-중간고사, 16주차-기말고사를 보는 것 이외에는 특별한 사항은 없고요
강의계획을 보면 알 수 있듯이 한 학기 동안 정말 재밌게 수강할 수 있었습니다!
흥미가 가득한 수업이었어요!!

평가항목은 출석 30, 중간고사 25, 기말고사 25, 학습참여도 20으로 총 100점으로 환산되며 학습참여도는 1차 과제와 2차 과제로 나눌 수 있어요
각 10점씩이에요!

과제는 바로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2번 있는데요
제가 이 강좌를 추천드리는 이유가 바로 이 과제때문이라고도 할 수 있어요
 
1차 과제는 미디어 믹스를 주제로 한 과제인데요, 원하는 작품을 선정하여 원하는 장르로 미디어 믹스하는 과제에요
저는 오징어 게임이라는 드라마를 게임으로 바꿨는데요, 정말 과제를 이렇게 재미있게 한 적은 처음인 것 같아요!
오징어 게임 드라마에서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부분들을 캡쳐해서 그 부분들을 게임으로 변환해보는 콘티를 짜보았는데,  너무 재미있었어요!
그래서 과제를 내주시자마자 바로 시작했답니다ㅎㅎ
 
2차 과제는 한국의 100대 민족문화상징 중 한 가지를 선정하여 원하는 장르로 개발하는 과제였어요
저는 거북선을 선정하여 1차 과제에서처럼 게임으로 개발해봤는데요
거북선을 만들고 그 거북선으로 전투를 하는 과정을 그림으로 직접 그려서 과제를 수행했답니다!
저는 미디어, 미술, 게임 등과 전혀 관련없는 학과이지만 너무너무 재밌었던 과제였어요
그래서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이 이 수업을 수강해보셨으면 좋을 것 같아요!!
 
중간고사와 기말고사도 중요하죠!!
모든 문제는 객관식 20문항으로 큰 부담이 없는 시험문항이라고 생각해요
위의 강의계획에서 봤듯이 내용들이 흥미있고, 재미있기 때문에 시험공부도 큰 어려움없이 할 수 있어요!

재미있는 과제!
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수업!
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사례!
등을 이유로 성공하는 문화콘텐츠 소재 개발 전략 수업을 적극 추천합니다!

오늘도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!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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